본문 바로가기
QT 묵상

[QT 묵상] 출애굽기 17장 8-16절

by 사랑과희망 2023. 8. 1.
728x90
SMALL

아말렉과의 전쟁

8 이때 아말렉 사람들이 와서 르비딤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을 공격하였다.

9 그러자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병력을 동원하여 나가서 아말 렉과 싸워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들고 산꼭대기에 서겠다” 하고 말하였다.

10 그래서 여호수아는 모세가 명령한 대로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고 한편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로 올라갔다.

11 그런데 모세가 손을 들고 있는 동안은 이스라엘 백성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겼다.

12 모세의 팔이 피곤해지자 아론과 훌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를 그 위에 앉히고 해가 질 때까지 그들이 양쪽에 서서 하나는 이 팔을, 하나는 저 팔을 붙들어 그 손이 내려오지 않게 하였다.

13 이렇게 하여 여호수아는 아말렉군을 쳐서 완전히 무찔렀다.

14 그때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너는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이 되게 하고 그것을 여호수아에게 자세히 들려 주어라. 내가 지상에서 아말렉을 완전히 없애 버리겠다” 하고 말씀하셨다.

15 모세는 거기서 단을 쌓고 그것을 [d]‘여호와 – 닛시’ 라고 부르며

16 “여호와의 기를 높이 쳐들어라! 여호와께서 아말렉과 대대로 싸우실 것이다!” 하고 외쳤다.


QT 묵상

오늘 묵상에서 기도의 중요성을 깨닫습니다.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겠습니다만 당연한 것이기에

그 중요성과 목적을 놓치고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되기에는 아직 그 길이 멀게 느껴집니다.

알면 알수록 부족하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아직 준비되지 않은 제 자신에서 한단계 한단계 올라가길 소망합니다.

저의 기도가 부끄럽지 않고 하나님께 닿을 수 있는 그러한 기도가 되기를 묵상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