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T 묵상

[QT 묵상] 출애굽기 15장 22-27절

by 사랑과희망 2023. 7. 12.
728x90
SMALL

마라의 쓴물

22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을 홍해에서 인도해 내어 수르 광야로 들어갔다. 그들은 물 없이 3일 동안 광야로 걸어 들어가

23 ‘마라’ 라는 곳에 이르렀는데 그 곳 물은 써서 마실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 곳 이름을 쓰다는 뜻으로 ‘마라’ 라고 불렀다.

24 백성들이 모세에게 불평하며 “우리는 무엇을 마셔야 합니까?” 하고 물었다.

25 그때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자 여호와께서 그에게 [a]나무 토막 하나를 보여 주셨다. 그래서 그가 그것을 물에 던져 넣었더니 쓴물이 단물이 되었다.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그들이 지킬 법과 규정을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여

26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가 만일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에게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옳은 일을 행하며 나의 모든 명령을 지키면 내가 이집트 사람들에게 내린 질병을 너희에게 하나도 내리지 않겠다.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이다.”

27 다음으로 그들은 엘림에 이르게 되었다. 그 곳은 열두 개의 샘과 70그루의 종려나무가 있는 곳이었다. 그들은 거기서 물가에 천막을 쳤다.


QT 묵상

쓴 물을 달게 하시는 하나님이시고, 쓴 인생의 사건을 달게 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쓴 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당장은 생명을 위협할만한 쓴 물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니 쓴 물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것이 가장 큰 쓴 물이 아닐까합니다. 

겉은 멀쩡하지만 자신은 서서히 말라가고 나중에는 결국 너무 늦어서 돌이킬 수 없고 후회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저의 안일함을 하나님과의 소통과 친밀함으로 나누길 원합니다. 

하나님과의 벽을 허물고 하나님과의 소망과 믿음을 새롭게 하여 저를 치유로 인도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