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T 묵상

[QT 묵상] 출애굽기 10장 12-20절

by 사랑과희망 2023. 6. 14.
728x90
SMALL

여덟째 재앙 – 메뚜기떼

12 그때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네 손을 이집트 땅 위에 뻗쳐라. 그래서 메뚜기떼가 몰려와 우박의 피해를 입지 않고 남아 있는 밭의 모든 것을 먹게 하라” 하고 말씀하셨다.

13 모세가 이집트 땅 위에 그의 지팡이를 뻗치자 여호와께서 동풍을 일으켜 그 날 온 낮과 밤에 바람이 불게 하셨다. 그래서 동풍이 아침에 메뚜기떼를 몰고 왔다.

14 메뚜기가 이집트 전역을 완전히 덮어 그 피해가 막심하였다. 이런 메뚜기떼는 전에 한 번도 본 적이 없었고 앞으로도 볼 수 없는 것들이었다.

15 그 메뚜기떼가 온 땅을 새까맣게 뒤덮어 우박의 피해를 입지 않은 밭의 채소나 나무 열매를 모조리 먹었으므로 이집트 전역에 나무나 밭의 채소와 같은 푸른 것은 하나도 남지 않았다.

16 그러자 바로가 모세와 아론을 급히 불러 말하였다. “내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와 너희에게 범죄하였다.

17 아무쪼록 내 죄를 이번만 용서하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 [a]치명적인 재앙을 내게서 떠나게 하라.”

18 그래서 모세가 바로를 떠나 여호와께 기도하자

19 여호와께서 동풍을 강한 서풍으로 돌변시켜 메뚜기떼를 [b]홍해에 몰아 넣으셨다. 그래서 이집트 땅에는 메뚜기가 한 마리도 남지 않았다.

20 그러나 여호와께서 바로를 완고하게 하셨으므로 그가 이스라엘 자손을 보내지 않았다.


QT 묵상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다 알고 계신다는 것을 알지만 어느 순간 저의 생각과 기분에 빠져 하나님을 놓치고 맙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아직 다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지 않을까라고 생각해 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떠올라야 하는데 많이 부족함을 느낍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저의 기준이 되는 그런 날이 반드시 옴을 소망합니다. 

어리석은 저에게 하나님의 말씀으로 인해 하나님의 큰 은혜가 오시길 기도합니다. 아멘.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