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T 묵상

[QT 묵상] 요한복음 19장 1-7절

by 사랑과희망 2023. 4. 13.
728x90
SMALL

군인들이 예수님을 조롱하다

1 그래서 빌라도는 예수님을 데려가 채찍질하였다.

2 그리고 군인들은 가시관을 엮어서 예수님의 머리에 씌우고 자주색 옷을 입힌 다음

3 예수님께 바싹 다가서서 “유대인의 왕, 만세!” 하고 조롱하며 예수님의 뺨을 후려쳤다.

4 빌라도는 다시 밖으로 나와 유대인들에게 “내가 그 사람을 여러분 앞에 데려오겠소. 여러분은 내가 그에게서 죄를 찾지 못한 것을 알게 될 것이오” 하였다.

5 예수님이 가시관을 쓰고 자주색 옷을 입은 채로 나오시자 빌라도가 그들에게 “보시오! 이 사람이오!” 하였다.

6 대제사장들과 성전 경비병들은 예수님을 보고 큰 소리로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하고 외쳤다. 그러나 빌라도는 “당신들이 데려가서 십자가에 못박으시오. 나는 그에게서 죄를 찾지 못하였소” 하고 대답하였다.

7 그래도 유대인들은 “우리에게도 법이 있습니다. 저 사람이 자기가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였으니 우리 법대로 하면 마땅히 처형되어야 합니다” 하고 우겨댔다.


QT 묵상

빌라도는 자신의 인기과 이익을 위해 죄가 없는 예수님을 버리셨습니다.

유대인들은 자기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고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하는지 안타깝습니다.

현재를 살고 있는 유대인 자손들은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수님을 보면서 진리를 외면하고 왜곡하는 그런 일이 없도록 늘 준비되고 깨어 있는 그리스도인 되길 소망합니다.

728x90
LIST

댓글